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 IT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 – 해외 IT 취업

호주IT

by 코셉 2018. 10. 22. 20:48

본문

 

호주 IT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 – 해외 IT 취업

From Koreasap.net




본 블로그(koreasap.net) 에 방문해 보시면  유용한 정보 란이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외 IT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호주에서의 IT 취업을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수집해 놓았습니다. 사실 해외나 호주에서 활동을 좀해서 이제 한국경력보다 해외경력이 더 많은 관계로 경험에 비추어 작성한 글들이 대부분이고 일부는 다른 사이트 글들을 링크해 놓았습니다. 몇몇분들은 정말 이글들을 통해 현지 취업에 성공하셨다고 메일이나 만남을 통해서 알려 주신분들도 있습니다.


일부 한국 포탈에서 보는 해외 IT 취업글들을 보면 이민사이트 홍보나 첨 해외취업하신분들이 올리신글들이 많은데, 사실 호주같은 나라에서도 대기업이냐 중소기업이냐, 사기업이냐 공기업이냐 IT consulting 이냐 아님 고객사냐에 따라 대처하는 방법이 달라야 합니다. 이는 주변 다른나라 출신 동료들이야기도 그렇고 제 경험도 그렇고  미국이나 유럽도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습니다.  특히 이력서 작성등이 한국과 큰차이를 보입니다. 이렇더라 하는 글보단  도움이 많이 되리라 봅니다


그리고 특히 SAP 관련 종사들 분들은 “호주 시장동향“이라는 정보를 참고하시길 빕니다. 호주는 주요 도시마다 비즈니스 구분이 심한 나라입니다. 호주에서 global IT 컨설팅업체를 한 4년 다닌적이 있고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캔베라등지의  호주 대기업, 외국계기업, 관공서등 많이들 다녀보고 프로잭트도 많은 건을 해본관계로 그러한 차이를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물론 20년 넘게 SAP 만을 해서 제 정보가 전반적인 IT 시장정보와는 거리는 좀있을지 몰라도 상황이 그렇게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이라 봅니다.


끝으로, 한국만이 IT 시장이 아닙니다. 한국내 여러 IT 동료 종사자분들이 전문직에 걸맞지 않게 대우를 받고, 나이들면 관리직으로 떠밀리고, 직종 자체가 3D 직업으로 인식되는 상황이 정말 말이 안되는 것입니다. 과로에 오버타임하고 직장동료들과 술자리 가지면서 대우도 못해주는 회사를 위한 시간이 아니라 자신에게 시간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IT 는 고소득 전문직입니다 미래도 밣은 직종이며 세계 부호중에  IT 기업을 통해 자수성가한 사람들도 부지기 수입니다.  직업 잘선택 하신겁니다 근데 한국 말고 다른 시장을 알아보시면 그런 전문 기술가지고 명퇴해서 소위 닭튀기는 일은 없을 겁니다.


 


관련글 더보기